R&D

R&D 이미지

한솔제지(주) 중앙연구소는 1979년 국내 제지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제지연구소로 설립되어 국내 제지기술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. 그 후 1994년 한솔기술원으로 확대 개편되었으며, 2002년에 기술연구소, 2013년 중앙연구소로 개칭되어 초지와 코팅을 비롯한 제지기술은 물론 인쇄, 분석 등의 관련 기술을 포함한 심도 있는 연구개발을 수행함과 동시에 더 나아가 차세대 신수종 개발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, 당사의 기술경쟁력 향상 및 지속가능 경영기반 확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.

현재 중앙연구소는 제지기술, 특수지, 신수종, 연구지원, 기획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, 주요 연구분야로는 원료, 초지 및 코팅 관련 신기술 개발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품질 균일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지기술 분야, 감열지 등 특수지 신제품 개발 분야,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신수종 아이템 발굴 및 개발 분야가 있으며, 아울러 인쇄기술, 기기분석 등 연구개발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 또한 산, 학, 연 기관과 공동연구개발 과제수행을 통해 국내 제지산업 및 Global 시대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.
그리고 최고 수준의 연구 Infra 구축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Pilot Coater, Pilot Refiner, 다양한 분석 및 인쇄 평가 설비를 보유하고 있고,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 개발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.

중앙연구소는 제지 기술 심화 및 미래 대비 신기술, 신제품을 개발함으로써 한솔제지의 차별화된 경쟁우위 확보 및 최대가치 구현에 이바지함은 물론 국내 제지기술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계속할 것입니다.